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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주말이 돌아왔다. 어제 졸다가 못 쓴 TIL이 너무너무 아쉬워지는 10시 34분.
여전히 팀 작업 중이고 다들 주말까지 계속 작업 하실 정도로 열정 넘친다. (열정도 열정이지만 사실 처음 프로젝트 틀을 너무 크게 잡은 게 문제임.) 물론 나도 주말까지 쭉 해야 되기 때문에 오늘도 작업한 내용이랑 지식 +, 더해서 해야 할 작업까지 정리해야겠다.
학습 내용
1. 작업 내용
2. 오늘의 지식 +
3. 해야 할 작업
1. 작업 내용
✅스테이지1/2 맵 디자인
✅스테이지 1 맵 제작
✅ isGround 함수 고려해 Ground/Wall 분리해 콜라이더 생성
✅ 장애물, 아이템 오브젝트 생성
✅ 플레이어 4개 프리팹 제작 완료
2. 오늘의 지식 +
✅메인 카메라의 z 좌표는 -1 또는 음수여야 오브젝트가 제대로 보인다
✅맵을 찍을 때 콜라이더를 최소화하는 게 일반적인 게 맞다 (=노가다)
3. 해야 할 작업
✅플레이어 스크립트 수정: 플레이어가 맵 오브젝트와 충돌했을 때 데미지를 입는 함수
✅플레이어 모션 추가: 데미지를 입었을 때 발생하는 애니메이션 추가 (시간이 되면)
✅오브젝트 스크립트 추가: (승환님이 wall, movingblock 해주시면) + 회전톱날 움직임 추가 (오브젝트와 충돌하면 반대방향으로 이동하는 함수 필요), 플레이어와 부딪혔을 때 애니메이션 전환 필요한 오브젝트(밟으면 부서지는 블럭, 포션 아이템)들 관련 함수 추가
✅스테이지2 맵 제작 및 활용한 오브젝트 찾기
✅불덩이 트랩 추가 필요
✅전체적인 배경 필요
✅씬 종료 오브젝트랑 닿았을 때 씬 이동하는 함수 필요
개인적으로 더 추가하고 싶은 것
✅떨어지는 모션 추가
✅플레이어 공격 함수 및 모션 추가 (박스를 부쉈을 때 뒤에 있던 아이템이 나옴)
✅카메라 페이드인페이드아웃 모션 추가
✅화살표 기믹 추가
그냥 아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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