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배캠] 본 캠프 개발 학습/매일매일 쓰는 TIL

11월 19일 화요일 본 캠프 개발 일지

📌

 

학습 내용 


1. 앵커
2. 피벗 


1. 앵커

✅ 앵커?

 

  • 앵커는 UI 요소가 부모 컨테이너 내에서 위치를 계산하는 기준점이다.
  • 부모의 RectTransform 기준으로 (0, 0)에서 (1, 1) 사이의 값으로 설정된다.
  • UI 요소가 부모의 크기 변화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결정한다.

 

2. 피벗

✅ 피벗?

  • 피벗은 UI 요소 자체에서 중심을 정의하는 기준점이다.
  • UI 요소의 회전(Rotation)과 크기 조정(Scaling)의 기준이 되는 지점이다.
  • 피벗은 요소의 로컬 좌표계(Local Space)를 기준으로 (0, 0)에서 (1, 1) 사이의 값으로 설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