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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사전 캠프 개발 학습

8월 21일 수요일 사전 캠프 개발 일지

Q5. Unity 조사하기

 

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 서비스 명 장르, 분류 제작사

첫 번째 프로젝트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AOS 라이엇게임즈
두 번째 프로젝트 무한의 계단 아케이드 NFLY STUDIO
세 번째 프로젝트 붕괴3rd HoYoverse 액션
네 번째 프로젝트 가디언 테일즈 콩 스튜디오 RPG
다섯 번째 프로젝트 원신 HoYoverse RPG


-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장르의 구분이 없으며 인터페이스(UI)가 간편하다.

-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모바일의 경우 고품질 저사양이 강점. 


-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장르 : RPG 

특징 : 오픈월드 

그 이유는? : 젤다의 전설과 원신을 아주 즐겁게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고, 개인적으로 방치형 및 자동 전투 시스템을 싫어합니다. 저의 창작 세계관과 스토리를 녹인 장기적 게임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Q6. 에셋 스토어



Q7. 게임 속 상호작용 분석

 

-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오버워치


-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Hyper FPS, 히어로 슈팅


-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쟁탈전 구현 방식


-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거점 점령 방식이 퍼센트 방식이다.

거점 지정 게임 시작 후 30초 뒤 거점이 활성

거점에 진입하는 팀 구별

아군 플레이어에 따른 점령 속도 구분 (아군이 많을 수록 점령 속도 증가)

격돌 중일 때 점령 퍼센트가 오르지 않음 (점령 후에는 격돌 중이라도 퍼센트가 증가)

퍼센트 거점 점령 방식 99% 점령 시 적군이 거점에 있을 경우 게임이 끝나지 않음 (추가 시간이 부여)


-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거점에 진입하는 플레이어의 팀 식별 및 거점 퍼센트 충전 완료 시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