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캐릭터 움직이기
* 정상구동 확인
positon z값은 3차원에 해당, 2차원에선 보통 0
Vector3 x, y, z값 right (1, 0, 0) left (-1, 0, 0)
Transform postion/ start 전 선언 필요 없지만
SpriteRenderer/ start 전 선언 필요 *이유?
filp은 이미지 뒤집기
if
최초 변수 선언 필요
변수 인자 float direction (소수(f)) int number (정수) string str (문자)
사용하는 인자에 따라 옳은 자료형 사용할 것 (아닐 시 입력 x)
*= -1 입력함으로써 방향 전환
! 입력함으로써 T/F 전환
1-5 빗방울 떨어트리기
* 정상구동 확인
(add com)
rigidbody 2D 코딩 없이 오브젝트 추락 동작 실행
circle collider 2d 충돌 실행,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 둘다 존재 +하나에 rigid 존재 *둘 다 있으면?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잘 이해 x
조건문으로 object name or CompareTag 사용
= 땅에 닿으면 this 오브젝트는 Destroy(사라짐.)
rain 스크립트이기 때문에 this 는 본인 지칭
1-6 빗방울 랜덤 생성하기
코드 에러 CS0104?
color 함수를 UnityEngine.Color 변경 시 오류 해결.
but 최상위 using 함수의 문제일 가능성 높음.
CS0104 : ~~ 사이에 모호한 참조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해당 게시글 참고해 차후 점검해보기.
*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할 때 using 함수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오류 발생할 확률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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