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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본 캠프 개발 학습/매일매일 쓰는 TIL

10월 10일 목요일 본 캠프 개발 일지 | Unity 개발 입문 강의

📌

 유니티 개발 입문 강의를 10강까지 수강했다. 개념이나 원리는 어느 정도 이해했지만 스크립트에 응용할 땐 머리가 멍해진다. 특히 쿼터니언~ 진짜 모르겠다. 쿼터니언은 한번 더 공부하고, 오늘은 새롭게 알게 된 부분만 정리해야겠다. 

학습 내용 

 

1. 프리팹(Prefab)
2. 열거형(Enum)


1. 프리팹(Prefab)으로 공격 시스템 구현하기  

프리팹(Prefab)

 

 사전 캠프 때부터 나왔던 필수 개념! 게임오브젝트를 에셋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총에서 총알이 계속해서 나가는 게임이라면, 똑같은 총알을 nn개 만들 필요 없이 한 개의 총알을 프리팹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깔끔! 일관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색상 변경 등도 한 번에 가능하다. 

 

Instantiate 함수로 프리팹을 불러오자!

 프리팹을 에셋 폴더에 옮기기만 했다고 끝이 아니다. 프리팹을 에셋 폴더에서 게임으로 불러와야 하는데, 보통 Instantiate 함수를 통해 동적 생성이 가능하다. 이 함수를 통해 생성된 게임 오브젝트는 독립적이며, 원본 개체에 대한 변화는 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붕어빵틀과 붕어빵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면 이해가 쉽다.)  

 Instantiate 함수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자주 사용된다.

Instantiate(Object original, Vector3 position, Quaternion rotation)


original: 생성할 객체 (주로 프리팹)

position: 생성될 위치

rotation: 생성 시 회전 상태

 

✅ 참고 사이트 

https://nbcamp.spartacodingclub.kr/blog/%EA%B0%9C%EB%85%90-%EC%BD%95-instantiate-%ED%95%A8%EC%88%98-21483

 

2. 열거형(Enum)

열거형(Enum)?

 


 

 


📝 

내일(10/11) 알아볼 내용!

❓ Inputsystem 은 스크립트 없이 작동하지 않는 걸까?
❓ 깃허브에 용량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체크포인트 

☑️ MonoBehavi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