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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사전 캠프 개발 학습

8월 27일 화요일 사전 캠프 개발 일지

1-7 ~ 1-10 

 

Gamemanager: 게임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스크립트 
Hierarchy > create empty 

Prefabs: 오브젝트 복제틀 
prefab 폴더에 오브젝트 스프라이트를 넣으면 기존 오브젝트는 삭제해도 o 

* 삭제 안 하면?

복제하는 방법 

1) GM 스크립트에 게임 오브젝트 "Rain"을 가져오겠다고 최초 선언/ Public gameObject 오브젝트값;
2) GM inspector 스크립트에 변수 Rain 활성화 > Rain 스프라이트 끌어서 넣기 
3) 동작이 반복되는 함수 사용 > InvokeRepeating > InvokeRepeating("MakeRain", 0, 0.5f) 만약 1초마다 반복으로 할 거면 0.05f > 1f 
4) 해당 프리팹을 복제 > Instantiate

 

싱글톤화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오직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Unity에서 싱글톤을 구현하면, 전역에서 접근 가능한 단 하나의 객체 인스턴스를 유지할 수 있어 게임 상태 관리나 전역 데이터 저장에 유용합니다.

 인스턴스(Instance)는 클래스에서 생성된 구체적인 객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GameManager라는 클래스를 정의하면, 이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실제 객체가 인스턴스입니다.

 간단히 말해, 클래스는 설계도와 같고, 인스턴스는 그 설계도를 기반으로 실제로 만들어진 물건입니다. 클래스의 여러 인스턴스가 생성될 수 있으며, 각 인스턴스는 독립적인 데이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싱글톤 패턴에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합니다.

>> 즉, 주인공(오브젝트=객체)은 하나인데 싱글톤을 하지않으면 평행세계 주인공(오브젝트=객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일한 주인공을 유지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