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팀 활동
- 이 게임의 매력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예상할 수 없는 변수와 신선함: 롤은 마치 스포츠 경기와 같다. 매판마다 새로운 상대와 아군이 매칭되어 채팅이나 맵 신호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대의 전략을 파악하고 우리 팀의 전략을 세워서 승리로 이끌어 간다. 이때 팀 매칭은 자신과 게임 플레이 수준이 비슷한 플레이어로 구성되어 결과를 미리 알기 힘들고, 서로의 생각이 달라 예고치 않은 '변수'가 발생한다. 이 변수로 하여금 판을 뒤집는 경우도 많으며 극적으로 승리를 쟁취했을 때 희열감이 높다.
-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또한 100여 개가 넘는 챔피언과 챔피언 스킬, 챔피언의 고유 특성을 결정하는 룬, 캐릭터 스펙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자신이 직접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
2. 이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과금이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rpg 뿐만이 아니더라도 게임 플레이에 용이한 아이템을 현찰로 구매할 수 있는 기타 경쟁 게임과 달리, 롤은 플레이를 통해 돈을 모아서 스펙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은 해당 판이 종료되면서 리셋되기 때문에 과금 유무가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거의 없다.
3. 게임 개요
- 이름: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 장르: 멀리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MOBA)
* 플레이어가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정해진 하나의 맵에서 레벨과 스킬을 올리고 아이템을 갖춰 영웅을 강화시켜 상대방 진영을 파괴하는 실시간 전략/전술 공성 게임 장르
-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Riot Games)
- 출시일: 2009년 10월 27일
- 플랫폼: Windows, macOS
- 개발 엔진: Riot Games 자체 엔진
4. 시스템 개요
-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재화(골드)
- 게임 내 오브젝트나 적 챔피언과 상호작용하여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브젝트는 미니언, 타워, 억제기, 중립 몬스터 등이 있으며 각 오브젝트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골드량이 다르다. 가령 일정 시간 간격으로 생성되는 미니언보다 상대 진영에 속해있는 타워를 부쉈을 때 골드량이 높아진다. 또한 적 챔피언을 처치했을 때도 상당한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연속 처치나 주요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 골드 사용과 아이템: 귀환 시스템을 통해 우리 팀 진영의 상점(=집)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대부분의 아이템은 골드 소모량이 적은 하위 아이템을 조합해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아이템을 구매한 직후 상점 구역을 벗어나지 않는다면 아이템을 원래 값으로 되팔 수 있지만, 이외의 경우 일정 골드량을 손해보면서 아이템을 되팔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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